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시 달걀 섭취 팁
    영양/다이어트 식단 2020. 8. 20. 14:58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다이어트시에는 주로 닭가슴살과 프로틴 셰이크로 단백질을 보충하지만 달걀 섭취 역시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달걀흰자는 모든 칼로리가 단백질로부터 나올 정도의 순수 단백질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지방을 함유하지 않습니다. 자연식품에서는 달걀흰자만큼 순수한 단백질 소스를 찾기는 어려울 정도로 최고의 순수 단백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달걀의 노른자는 흰자에 비해 칼로리가 높고 비타민 A, D, E, K를 함유하고 있고 신체에 유익한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등이 함유되어 테스토스테론 같은 근육 성장에 도움되는 호르몬을 분비하도록 도와줍니다. 비록 지방 함량은 높지만 달걀흰자와 비슷한 함량의 단백질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 소적인 구성으로는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부족한 영양소들을 채울 수 있는 노른자를 포함한 달걀을 섭취해주는 게 도움이 됩니다. 달걀노른자에 함유된 지방은 단백질의 흡수를 느리게 해주기 때문에 달걀흰자만 섭취했을 때 보다 더 큰 포만감을 주며 아미노산 구성비 역시 흰자에 비해 훌륭하기 때문에 근육 발달을 돕습니다. 운동 직후처럼 빠르게 단백질 섭취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달걀흰자를, 식사나 식사 사이의 다이어트 간식으로 섭취하는 용도라면 노른자를 포함한 전체 달걀의 섭취가 영양 구성 비상 훌륭한 선택입니다.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댓글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 상호: 퀀텀홀딩스 / 사업자 번호: 879-05-0026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초 라11705 / 편집인: 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