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동후 아나볼릭 상태 만들기
    영양/영양 정보 2020. 8. 19. 13:07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근육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운동 직후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마치게 되면 중량 운동으로 인한 근육 세포는 손상을 입은 상태로 근육이 분해되는 이화 상태로 전환되기 때문에 빠르게 손상된 근육을 치유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많은 양의 식사까지 할 필요성은 없고 싸이클릭 덱스트린 같은 빠른 흡수의 탄수화물과 근육의 이화를 방지해주는 아미노산 정도면 충분합니다. 지금부터 운동 후 식사를 하기 전까지 섭취했을 때 근육의 분해를 방지하고 최상의 아나볼릭 상태로 전환시키는 성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단백질 합성과 회복 및 촉진을 돕는 아미노산

     

    신체는 운동 직후에 근육을 회복시키고 성장시켜주기 위한 단백질 합성을 최대로 높여줄 특정한 아미노산이 필요합니다. BCAA는 흡수가 빠르게 운동한 부위로 스며들기 때문에 운동 직후에 가장 적합한 아미노산입니다. 특히 류신 함량이 비율이 (2:1:1 혹은 3:1:1) 제품이 가장 효과가 뛰어납니다.

     

     

    인슐린 분비를 늘려주는 아미노산

     

    아미노산이 단백질 합성을 돕고 탄수화물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운동 후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 않더라도 BCAA 섭취 시 인슐린 분비가 늘어나게 됩니다. BCAA 성분 중 특히 류신은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시켜 근육의 회복과 성장을 돕습니다.

     

     

    글리코겐 보충

     

    운동 직후 싸이클릭 덱스트린 같은 탄수화물 섭취 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인해 고갈된 근육의 글리코겐을 빠르게 보충시켜 줍니다. 이 글리코겐은 근육이 재활동 하는데 충분한 에너지를 채워 줍니다. 또 한 운동 직후 섭취한 빠른 탄수화물은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시켜 탄수화물을 비롯한 다른 영양소들을 근육으로 빠르게 운반시켜 줍니다.

     

     

    근육 세포를 키우고 ATP 생성을 돕는 크레아틴

     

    크레아틴은 ATP 생성을 도와 더 많은 체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서 보통 운동 전에 섭취를 하지만 운동 직후 섭취 시에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운동 후 크레아틴을 섭취하게 되면 근육 세포가 커지고 ATP 활성화로 인해 회복을 촉진시켜 줍니다.

    댓글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 상호: 퀀텀홀딩스 / 사업자 번호: 879-05-0026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초 라11705 / 편집인: 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