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잘못된 단백질 보충제 사용 습관
    영양/보충제 2020. 8. 20. 15:50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자연식품에서 얻기 어려운 단백질 영양소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대체 제품인 단백질 보충제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기본적인 필수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하는 순간부터 눈에 띄는 효과를 보거나 느낄 순 없지만 근육의 합성과 성장을 위해서는 절대로 빠져서는 안 될 영양소인 단백질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단순한 너무 소량의 단백질만 섭취한다거나 너무 다량을 섭취할 경우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단순히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 이상의 섭취 시기와 섭취량 등을 조금만 스마트하게 한다면 장기적으로 훨씬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식사 후 단백질 보충제 섭취

     

    일반적인 육류나 생선등 단백질 음식들이 포함된 식사를 한 경우라면 단백질 섭취를 추가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혹 심리적인 불안감으로 식사 후 프로틴 셰이크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 본인이 유전적으로 단백 동화시키는 속도가 빠르고 엄청난 근육량을 가진 상태가 아니라면 식사 직후 프로틴 셰이크로 인한 추가적인 단백질은 지방 축적과 소화불량 등 불필요하게 변환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직후보다는 식사 사이에 섭취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식사에서 단백질이 현저하게 부족한 경우라면 프로틴 셰이크를 추가로 섭취하여 영양의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게좋습니다.

     

     

    2.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

     

    프로틴 셰이크를 섭취할 때 2-3 서빙씩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가 이뤄지게 되면 섭취한 양이 전부 소화되지 않고 불필요하게 1번 문제처럼 불필요하게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단백질 보충 제등은 정제된 상태의 단백질 성분이기 때문에 자연 음식보다 흡수와 소화가 빠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 번에 많은 양을 소화시킬 수는 없기 때문에 2 서빙을 섭취할 거라면 1 서빙 섭취 후 시간을 조금 두고 다시 1 서빙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해주는 게 도움이 됩니다.

     

     

    3. 프로틴 셰이크 홀로 섭취

     

    대부분의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함량 비율이 높기 때문에 프로틴 셰이크만 섭취했을 때는 한 가지 단백질 영양소로 치우치게 됩니다. 이때 소량의 견과류 혹은 약간의 탄수화물이라도 함께 섭취해주면 포만감을 높여주고 영양소 구성에도 훌륭해집니다.

     

     

    4. 무조건 WPI 만 고집

     

    흡수가 빠르다고 알려져 있는 Whey Protein Isolate, WPI 성분 단백질의 필요 섭취 시기는 운동 직후와 기상 직후면 충분합니다. 흡수가 빨라 평소 활동 시간에 섭취 시 체내에 머물지 않고 빠르게 소화되기 때문에 평소 낮이나 저녁 시간 때는 오히려 복합 단백질이 더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주용 트랙에서는 스포츠카가 필요하고 짐을 나를 때는 트럭이 필요하듯이 필요한 용도별로 나눠 사용해주는 게 좋습니다. 빠르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댓글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 상호: 퀀텀홀딩스 / 사업자 번호: 879-05-0026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초 라11705 / 편집인: 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