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동후 단백질 섭취 가이드
    영양/보충제 2020. 8. 19. 17:25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근육 회복을 위해선 운동 후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어떤 종류를 얼마큼 먹어야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은 늘 존재 하지만 이론에 근거한 명확한 사실을 바탕으로 알기보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느낌대로 혹은 눈대중으로 필요한 만큼 섭취를 합니다. 지금부터 아주 간단명료하게 프로틴의 섭취 종류, 타이밍, 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틴 종류

     

    빠른 소화와 흡수를 위해서 운동 후에 섭취하는 단백질 구성원으로서는 웨이 프로틴이 가장 적합합니다. 그중에서도 WPI 성분의 프로틴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웨이는 근육에 단백질의 합성 후 축적시키고 웨이트 후 근육의 분해를 방지해줍니다.

     

     

    섭취 시기

     

    운동 후 30분 이내에 섭취해주서야 근육의 분해를 최대한 늦춰줄 수 있습니다.

     

     

    섭취량

     

    사람의 체중과 근육량에 따라 다르지만 90kg 남자인 경우라면 20g 의 단백질 섭취로 만으로 도 최적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50그람을 섭취하더라도 20그람을 섭취한 것 과 결과가 같기 때문에 운동 직후 20그람을 섭취한 후 몇 시간 후 섭취하는 방법으로 시간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게 비용이나 효율적인 면에서 훨씬 효과적입니다.

    댓글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 상호: 퀀텀홀딩스 / 사업자 번호: 879-05-0026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초 라11705 / 편집인: 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