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근육 합성 스위치 mTOR
    영양/영양 정보 2020. 8. 20. 13:41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근육을 합성시키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해주어야 한다는 내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왜냐면 근육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치유하는 과정 중에 단백질 합성이 일어나 근육이 더 크게 성장하게 됩니다. 근육에 합성되는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의 결합체로 이루어져 있는데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하지 못하는 필수 아미노산은 음식물 등의 외부 주입을 통해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 외에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 많이 챙겨 먹는 보충제 중 하나인 BCAA 가 있습니다. BCAA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아이소 류신, 발린 등의 세 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근육 분해를 방지하고 합성을 돕는 역할을 하는 기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BCAA 보충제들의 류신, 아이소 류신, 발린의 구성 비율을 자세히 살펴보신다면 류신 성분이 적게는 2배, 많게는 8배까지 아이소 류신이나 발린에 비해서 높은 비율로 구성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체내에서 근육을 합성시키기 위한 mTOR라는 작용 때문입니다.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근육의 합성이 시작되기 위해서는 mTOR라는 과정이 실행되면서 신체에 근육 합성을 위한 신호를 보내줍니다. BCAA 보충제들의 류신 함량이 높은 이유는 류신이 mTOR 작용을 시작시켜주기 때문입니다. mTOR에 대해 간단한 비유를 하자면 근육 합성을 시작하는 신호등의 파란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CAA 섭취 시 류신이 mTOR를 열어주면서 단백질 합성이 시작됩니다. mTOR 가 작동된 이후에 아이소 류신과 발린의 합성도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류신이 아이소 류신이나 발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많이 필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류신이 함유된 경우 아이소 류신과 발린의 섭취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한 가지 영양소에 너무 치우 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메커니즘을 이용한다면 프로틴 섭취 시 소량의 류신을 추가해준다면 근육의 합성을 더 촉진시켜주기 위한 방법으로 응용을 할 수 있고 류신 섭취량이 많은 경우 다른 아미노산들의 섭취를 늘려서 아미노산 구성의 발란스를 맞춰 줄 수도 있습니다.

    '영양 > 영양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CAA에 열광할수 밖에 없는 이유  (0) 2020.08.21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식품을 섭취하자 by 학생  (0) 2020.08.20
    Dianabol 디볼  (0) 2020.08.20
    백미 VS 현미  (0) 2020.08.20
    데카 듀라볼린  (0) 2020.08.19

    댓글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 상호: 퀀텀홀딩스 / 사업자 번호: 879-05-0026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초 라11705 / 편집인: 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