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대한 삼두근을 위한 제이 커틀러의 7가지 팁
    운동/팔 운동 2020. 8. 14. 12:13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Tri Tip #1

     

    나는 유전적으로 좋은 삼두근을 타고나지 못했지만 열심히 노력한 끝에 커다란 삼두근을 만들 수 있었다. 고정관념을 버리고 좀 더 개방적인 마인드로 당신에 몸에 맞는 운동을 선택했으면 한다. 나는 다른 많은 사람들의 생각 와는 정 반대로 일찍이 스컬 크러셔(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에 목숨을 걸진 않았었다. 케이블 무브먼트는 삼두근의 사이즈와 섬세함을 강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히지 말고 당신의 근육을 정말로 성장시킬 수 있는 운동이 어떤 것인지 찾아야 할 문제일 뿐이다.

     

     

    Tri Tip #2

     

    케이블 푸시 다운을 할 때 나는 팔꿈치 관절을 경첩처럼 단순하게 움직이며 과도한 동작으로 팔꿈치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그리고 첫 번째 삼두근 운동으로 로프로 푸시 다운을 하는 것은 관절의 워밍업에 많은 도움이 된다. 주의하지 않으면 보디빌딩을 시작한 지 몇 연차부터 팔꿈치 관절이 부서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Tri Tip #3

     

    딥스는 삼두근의 매스 발달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가슴운동을 할 때 나는 딥스를 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삼두근 운동에 나는 딥스를 실행하고 있다. 평행봉이나 링 운동을 매일 하는 체조 선수들의 삼두근 발달도를 보면 딥스의 효과가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Tri Tip #4

     

    내 생각에 원 암 푸시 다운은 내가 말발굽 같은 삼두근의 사이즈와 디테일을 만드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 운동이다. 나는 주로 어깨 바로 앞까지 올렸다가 내리는 언더 그립푸시 다운을 좋아한다. 그리고 손이 몸 뒤쪽까지 가도록 수축을 해주는데 이것은 푸시 다운과 킥백의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다. 한 팔로 하는 운동은 더 큰 가동범위와 함께 수축에 집중할 수 있어서 모든 팔 운동에 도움이 된다.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Tri Tip #5

     

    원 암 덤벨 익스텐션은 삼두근의 장두에 자극을 준다. 이 운동은 삼두에 진정한 자극을 주고 펌핑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동작이다. 팔이 위로 향해있을 때 오직 삼두근으로만 운동하게 된다. 푸시다운이나 딥스처럼 다른 근육의 개입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Tri Tip #6

     

    나는 덤벨이나 이지-바로 삼두근 운동을 할 때 수축지점에서 아주 잠깐 멈추고 바로 이완 동작을 한다. 그 이유는 푸시 다운처럼 수축 지점에서 많은 자극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이 무언가를 아래로 밀어 내리는 동작을 할 때에는 수축 지점에서 삼두근에 많은 긴장과 자극이 주어진다. 하지만 무언가를 머리 위로 들고 있는다면 수축 때멈추는 것이 오히려 휴식이 될 수 있다. 기억하라. 보디빌딩은 얼마나 근육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자극을 주는 것인가에 관한 것이다.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Tri Tip #7

     

    가장 강조되어야 할 중요한 점은 절대로 무겁게 들지 말라는 것이다. 팔꿈치는 매우 약한 관절임을 기억해야 한다. 무게를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닌, 삼두근으로만 운동해야 한다. 무거운 무게에 도전하는 것을 자부심으로 느끼고 그저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리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보디빌딩은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근육에 정확히 얼마나 스트레스를 가하느냐에 관한 문제이다.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댓글

머슬앤피트니스 코리아 / 상호: 퀀텀홀딩스 / 사업자 번호: 879-05-0026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초 라11705 / 편집인: 서용우